주요사업
소장 박성석
안녕하세요.
지역사연구소장 박성석입니다.
남해문화원 부설 연구소인 지역사연구소는 남해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보존하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남해의 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 후대에 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연구소는 남해의 역사와 문화를 미래 세대에 전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소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면지
작성자남해문화원
등록일25.03.28
조회수7
마을마다 고개마다 스며 있는 역사의 흔적을 찾아내고 전설이 있는 바위하나 구전까지도 모두 찾아 집대성 하여 우리 면민의 힘으로 서면지를 발간하였습니다.
산자수려한 우리 남해는 지역의 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많은 인재를 배출한 고장입니다. 특히, 유서 깊은 서면은 예로부터 학자를 많이 배출한 고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선인들의 발자취와 문화유산, 고향을 빛낸 인물들을 수록한 면지는 서면인의 자긍심과 고향사랑을 후세에 전하게 될 것입니다.
서면은 남해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아시아 및 전국단위 체육경기가 해마다 여리고 겨울철 동계훈련지로 각광받아 전국적인 스포츠의 메카로 명성을 알리고 있어 서면의 미래를 한 층 밝게 만들고 있습니다.
금산, 상주해수욕장, 망운산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전통문화 유산을 계승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문화, 관광지로 발돋음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남해문화원(055-864-6969)으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