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08. (토) ~ 09. (일)

남해섬 유배를 자처하노라

Home

주요사업

Home
주요사업
연구사업
박성석

소장 박성석

안녕하세요.
지역사연구소장 박성석입니다.

남해문화원 부설 연구소인 지역사연구소는 남해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보존하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남해의 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 후대에 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연구소는 남해의 역사와 문화를 미래 세대에 전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소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남해인사록

작성자남해문화원

등록일25.03.28

조회수11

첨부파일

남해문화원에서는 향토문화를 이끌어 왔던 선인들이 누구인지를 알게 하므로서 모든 후예들이 자기 선조들에 대한 숭조정신을 함양케 함은 물론이요 지역사회에 희생과 봉사로 애향심을 고취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남해인사록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선인들의 행적을 찾아 행정, 사회, 문화, 종친, 종교, 보훈 등 각분야별로 구분 그 활동내용을 명기하여 향토선양의 선인들의 공헌을 알게 함은 첨단과학의 물질문명 속에서 풍요를 누리며 살고있는 사십만 내외군민인 우리 모두의 책임이며 의무인 것입니다.

숭고한 선인들의 정신문화인 근명성실과 화합, 단결 그리고 친절 봉사와 거지가 없고 도둑이 없으며 대문이 없는 살기 좋은  3유 3무의 고장으로 다듬고 가꾸어서 우리에게 물려주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