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소장 박성석
안녕하세요.
지역사연구소장 박성석입니다.
남해문화원 부설 연구소인 지역사연구소는 남해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보존하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남해의 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 후대에 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연구소는 남해의 역사와 문화를 미래 세대에 전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소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삼동면지
작성자남해문화원
등록일25.03.27
조회수11
삼동지역은 물미해안도로를 지나며 마주하게 되는 빼어난 자연경관을 비롯해서, 조상의 슬기로움이 살아 숨쉬는 물건방조어부림 등 우리군의 대표적 관광자신이 산재해 있습니다.
또한 지족정보화마을과 지족, 은점 어촌체험마을은 21세기 농.어촌의 미래 모습을 제시하고 있는 곳으로 그 의미가 새롭게 다가옵니다.
면지야말로 면의 민속, 문화, 경제, 생활, 교육, 사회 활동 등 그 삼동면의 역사를 분야별로 고루 싣도 있어 귀중한 사료로 활용될 중요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특히, 고장의 역사 정립과 발전방향을 위한 기초 자료로서 면내의 생활풍습, 마을유래 등 과거와 현재 등 연구 자료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료로 기대가 큽니다.
그동안 지역의 지나온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는 변변한 자료가 없어 어려움을 겪어오던 중에 이번에 삼동면지의 편찬은 우리 지역 역사의 자랑이며, 문화수준을 한 단계 높여 주게 될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의 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이 되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남해문화원(055-864-6969)으로 문의 바랍니다.